오늘 한 일
CLI 로그라이크 게임 만들기
1. 플레이어 클래스
-플레이어의 스테이터스 정의, 공격 기능 구현
-> 체력, 공격력, 방어력, 회심 확률, 이탈 확률
-> 일정 확률로 회심의 일격, 최소 피해와 최대 피해 사이에서 무작위 피해 발생
2. 몬스터 클래스
-몬스터의 스테이터스 정의, 공격 기능 구현, 레벨업 기능 구현
-> 체력, 공격력, 방어력
-> 레벨이 오를때마다 무작위 스테이터스 상승
3. 메인 루프
-플레이어 강화 -> 전투 -> 결과 확인
-플레이어의 레벨이 오르면 강화 포인트를 얻는다
-강화 포인트를 사용해서 체력, 공격력, 방어력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강화
-전투시 명령은 공격하기와 도망치기가 있다
-공격시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공격한다
-도망시 50% 확률로 도망친다
-전투에서 도망치면 경험치 1을 얻는다
-플레이어가 죽으면 게임이 끝난다
어려웠던 점
-js의 문법에 익숙해지기(자꾸 this를 빼먹는다던지
-UI 이쁘게 만들기(문자열 줄맞추기)
-다른 언어들의 sleep()같은 기능 만들기 -> 어떻게든 구현함
여전히 아쉬운 점
-기획적인 부분(전투시 행동 선택지가 두개밖에 없다, 적의 행동이 공격밖에 없다)
-UI 디테일(플레이어와 적 스테이터스 표시할 때 좌우로 나란히 표시하고싶었다)
-ascii 아트 같은 느낌으로라도 그래픽을 표시하고싶다
-c에는 \a 같은걸로 사운드도 낼 수 있는데 그런것도 해보고싶다